[유아교육] 유아교육기관의 컴퓨터 활동 > abciptv1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abciptv1

[유아교육] 유아교육기관의 컴퓨터 활동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유아교육기관의 컴퓨터 활동 현황 분석.hwp




그러나 컴퓨터에 대한 일반적인 인식 중에 기계가 주는 비인간화라는 의미 때문에 많은 교육자들의 걱정을 안고 있따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러 연구들에 의해서 발달 영역별 컴퓨터 활용에 따라 유아의 인지발달 즉, 창의적 사고(Clements, 1986), 추론능력(Climents, 1985), 문제해결력(박정숙, 1987)에 유의미한 influence을 주며, 언어발달(Clements, 1987 ; 신승덕, 1990), 사회정서발달(Lipinski, Nida, Shade & Watson, 1986)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들이 나오고 있따 그 외의 여러 연구와 사회變化(변화)에 따라 초·중등 교육기관인 학교 컴퓨터 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1980년대에 컴퓨터를 도입하였다.


Ⅰ. 서론 1, 1. 연구의 당위성 및 목적 1, 2. 연구문제 3, 3. 연구의 제한점 3, , Ⅱ. 理論(이론)적 배경 4, 1. 유아교육과 컴퓨터 4, 2. 유아용 소프트웨어의 특징 8, 1) 유아용 소프트웨어의 定義(정의) 8, 2) 컴퓨터 소프트웨어의 유형 10, 3) 유아용 소프트웨어의 특성(特性) 11, 4) 소프트웨어의 선택 및 개발 13, 5) 유아를 위한 컴퓨터 소프트웨어의 평가 준거 14, 3. 유아 컴퓨터 활동 17, 1) 유아 컴퓨터 활동의 concept(개념) 17, 2) 유아 컴퓨터 활동을 위한 사전 strategy 17, 3)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유아교육 과定義(정의) 연계 18, 4. 유아 컴퓨터 활동을 위한 교사의 역할 20, 1) 교사의 정보이용 20, 2) 교사의 교수방법 23, 3) 유아 컴퓨터 교육을 위한 교사교육 27, , Ⅲ. 연구방법 30, 1. 연구대상 30, 2. 연구도구 33, 3. 연구절차 34, , Ⅳ. 결과 및 해석 36, 1. 컴퓨터, 주변기기, 소프트웨어 보유현황 36, 2. program 활용면에서의 교육활동 40, 3. 유아의 컴퓨터 교육활동 48, 4. 교사의 역할에서의 교육활동 55, , Ⅴ. 結論 및 제언 61, 참고문헌 65, Abstract (영문초록) 76, 부록 8, filesize : 133K
순서
[유아교육] 유아교육기관의 컴퓨터 활동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Ⅰ. 서론 1
1. 연구의 必要性 및 목적 1
2. 연구문제 3
3. 연구의 제한점 3

Ⅱ. theory(이론)적 배경 4
1. 유아교육과 컴퓨터 4
2. 유아용 소프트웨어의 특징 8
1) 유아용 소프트웨어의 정의(定義) 8
2) 컴퓨터 소프트웨어의 유형 10
3) 유아용 소프트웨어의 속성 11
4) 소프트웨어의 선택 및 개발 13
5) 유아를 위한 컴퓨터 소프트웨어의 평가 준거 14
3. 유아 컴퓨터 활동 17
1) 유아 컴퓨터 활동의 관념 17
2) 유아 컴퓨터 활동을 위한 사전 전략(戰略) 17
3)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유아교육 과정의(定義) 연계 18
4. 유아 컴퓨터 활동을 위한 교사의 역할 20
1) 교사의 정보이용 20
2) 교사의 교수방법 23
3) 유아 컴퓨터 교육을 위한 교사교육 27

Ⅲ. 연구방법 30
1. 연구대상 30
2. 연구도구 33
3. 연구절차 34

Ⅳ. 결과 및 해석 36
1. 컴퓨터, 주변기기, 소프트웨어 보유現況(현황) 36
2. 호로그램 활용면에서의 교육활동 40
3. 유아의 컴퓨터 교육활동 48
4. 교사의 역할에서의 교육활동 55

Ⅴ. 결론 및 제언 61
서지사항 65
Abstract (영문초록) 76
부록 8

오늘날의 현대 사회를 표현할 때 우리는 흔히 정보사회라고 이야기한다. 정보사회 속에는 과학이 가져다주는 여러 가지 기술이 포함되어 있지만, 그 중에서 특히 컴퓨터가 전해주는 수많은 기술적인 부분들은 정보산업 중심의 사회로 이끌어 가는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따 하루가 다르게 變化(변화)하는 컴퓨터의 발달로 중·고등학교뿐만 아니라 초등학교·유치원에 이르기까지 큰 變化(변화)를 가져오고 있는 실정이다. 곧이어 유치원과 어린이집등 유아교육기관에서도 도입하기 처음 하였고, 이러한 보급경향은 계속적인 증가추세에 있따 그에 따라 1990년대 이후로 유아 컴퓨터에 대한 중요성에 관련되어 교사들의 인식도 확대되기는 하였지만, 유아교사들의 대학 교육 즉 직전 교육에서 유아 컴퓨터 활동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고, 현직교육 즉 교사연수를 통한 지식 또한 부족하므로 올바른 유아용 호로그램의 선택방법이나 평가방법 …(省略)





Download : 유아교육기관의 컴퓨터 활동 현황 분석.hwp( 38 )




%20컴퓨터%20활동%20현황%20분석_hwp_01.gif %20컴퓨터%20활동%20현황%20분석_hwp_02.gif %20컴퓨터%20활동%20현황%20분석_hwp_03.gif %20컴퓨터%20활동%20현황%20분석_hwp_04.gif %20컴퓨터%20활동%20현황%20분석_hwp_05.gif %20컴퓨터%20활동%20현황%20분석_hwp_06.gif


유아교육기관,컴퓨터활용,정보화사회,사범교육,레포트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문제 3, 3. 연구의 제한점 3, , Ⅱ. 이론적 배경 4, 1. 유아교육과 컴퓨터 4, 2. 유아용 소프트웨어의 특징 8, 1) 유아용 소프트웨어의 정의 8, 2) 컴퓨터 소프트웨어의 유형 10, 3) 유아용 소프트웨어의 특성 11, 4) 소프트웨어의 선택 및 개발 13, 5) 유아를 위한 컴퓨터 소프트웨어의 평가 준거 14, 3. 유아 컴퓨터 활동 17, 1) 유아 컴퓨터 활동의 개념 17, 2) 유아 컴퓨터 활동을 위한 사전 전략 17, 3)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유아교육 과정의 연계 18, 4. 유아 컴퓨터 활동을 위한 교사의 역할 20, 1) 교사의 정보이용 20, 2) 교사의 교수방법 23, 3) 유아 컴퓨터 교육을 위한 교사교육 27, , Ⅲ. 연구방법 30, 1. 연구대상 30, 2. 연구도구 33, 3. 연구절차 34, , Ⅳ. 결과 및 해석 36, 1. 컴퓨터, 주변기기, 소프트웨어 보유현황 36, 2. 프로그램 활용면에서의 교육활동 40, 3. 유아의 컴퓨터 교육활동 48, 4. 교사의 역할에서의 교육활동 55, , Ⅴ. 결론 및 제언 61, 참고문헌 65, Abstract (영문초록) 76, 부록 8, FileSize : 133K , [유아교육] 유아교육기관의 컴퓨터 활동 사범교육레포트 , 유아교육기관 컴퓨터활용 정보화사회
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www.abciptv.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www.abciptv.co.kr All rights reserved.